본문 바로가기

건강은재산이다

슈스스 한혜연이 12kg 다이어트에 성공한 단마토의 정체는?

 

 

한혜연 인스타그램

 

23일 방송된 SBS 파워FM '두시탈출 컬투쇼'에는 슈스스(슈퍼스타 스타일리스트) 한혜연이 출연!

한혜연씨가 이번엔 단마토를 콕 집어 줬는데요. 그는 요새 살이 점점 빠진다.

몸에 좋은 음식을 먹고 운동을 병행하며 꾸준히 다이어트를 이어가고 있다며 요즘 단마토의 매력에 빠졌는데요.

단마토는 설탕을 뿌린 것처럼 달고 맛있다고 말했엇죠?

 


 

 

그럼 ''단마토''란 무엇일까요?

 

단마토는 말그대로 단맛이 나는 토마토입니다. 또는 샤인마토 라고도 부릅니다.

''단마토''는 스테비아 토마토의 일종이라고 합니다. ''스테비아''는 중남미 지역에서 자라는 식물에서 추출한 감미료로

설탕보다 2~300배 강한 단맛이 나지만 대부분 체외로 배출, 몸에 잘 흡수가 되지 않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토마토 제대로 섭취하는 방법

 

토마토에는 포만감을 돕는 펙틴이라는 성분과 식이섬유와 수분이 풍부하여 소화작용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식품이고 실제로 토마토주스를 꾸준히 섭취한 사람의 중성지방률이 감소했다는 연구결과도 있다고 합니다.
보통 토마토로 다이어트를 할 때 하루에 토마토를 250~500g을 섭취하는 게 좋다고 하는데, 매일 토마토를 3개 이상 먹기가 현실적으로 쉽지 않으므로 토마토 주스를 만들어 드시는게 좋습니다.
보통 아침에 1회, 밤에 1회로 하루 2회로 섭취하는 게 제일 좋다고 하네요. 단 설탕이나 소금을 첨가한 주스보다는 100% 토마토로 만들어진 주스를 드시는게 효과가 더 좋습니다.

방울 토마토 다이어트는 하루에 20개정도 섭취하는 게 좋다고 하네요.


 

 

다이어트 간단식단

 

아침 : 토마토와 우유를 섞은 주스 1컵, 그리고 탄수화물 섭취를 위한 빵이나 바나나 2개
점심 : 자유식
저녁 : 단백질 위주의 식사와 역시 토마토와 우유를 섞은 주스1컵


토마토 섭취시 주의상항

 

하지만 여기서 한 가지 확인해봐야 할 것이 있습니다. 스테비아 성분의 섭취가 과연 건강에 괜찮은가??
스테비아는 단맛을 내는 당알코올 성분만 있지 실제로 설탕이나 과일에 있는 당분은 없는 것이어서 당뇨나 비만 환자도 먹을 수 있는 감미료입니다. 많은 양을 먹어도 몸속에 쌓이지 않고 배출된다는 것도 장점이긴 하지만..
그런데 여기에 문제가 약간 있습니다. 몸 밖으로 불필요한 스테비아 성분을 내보내기 위해 이뇨 작용을 일으키게 되는데, 이 과정에서 건강상 문제가 생길 수도 있다는 겁니다. 가정의학과 전문의 이경우 원장(아야알러리스의원)은 "스테비아는 설탕과 1일 권장 섭취량이 25g으로 같다. 과다 섭취했을 경우엔 만성 저혈압 환자, 저혈당 환자의 경우 오히려 해로울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와 함께 "설탕 대신 들어있는 당알코올 성분 과다에 의한 과민 반응으로 속이 울렁거리거나 구토·복통·설사 등 위장관 부작용이 올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하고. 또 국화과 식물에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강조했습니다.